티스토리 뷰

골드키위는 다래나무과에 속하는 키위의 한 종류로 과육이 노란색을 띠는 것이 특징인 과일입니다. 골드키위는 기존 키위보다 달콤한 향과 맛이 강화된 품종으로 껍질을 제거한 후 주로 생으로 먹거나 과일청, 잼, 주스, 아이스크림, 샐러드의 주재료로 많이 이용되는데요. 특히 골드키위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 E 등의 여러 비타민과 칼륨, 엽산, 칼슘 등의 여러 무기질 성분들로 하여금 몸에 유익한 효능들도 다양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 골드키위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할게요.



골드키위의 7가지 효능





1. 심혈관질환예방


골드키위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칼륨, 펙틴 등의 여러 영양성분들이 혈중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낮추는 작용 뿐만 아니라 혈관 내 나트륨과 노폐물 배출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혈관건강이 향상됨으로써 동맥경화나 고혈압, 심장병 등의 심혈관질환예방에도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면역력강화



다량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오렌지에 비해 3배가 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하여 외부에서 유입되는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아울러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시켜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3. 임산부건강


골드키위에는 풍부하게 들어있는 엽산이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에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엽산 성분은 체내 조직 대사에 필요한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개선시키는데도 도움을 주어 빈혈개선에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4. 항암작용


골드키위에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여러 비타민 성분들로 하여금 암을 유발하는 각종 유해물질을 없애주고, 암세포의 전이를 억제하는 작용을 통해 항암작용과 여러 암을 예방하는데도 이로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위장건강


골드키위에 함유된 식이섬유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건강 증진 효과 및 변비개선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골드키위는 위의 부담을 덜어주고 소화작용을 돕는데도 뛰어나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다이어트


골드키위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약 55칼로리 정도로 낮은데 반해, 고루 함유된 비타민과 식이섬유 그리고 여러 미네랄 성분들로 건강하게 체중을 조절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피부미용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 성분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키고,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의 피부 침착을 억제시켜 피부미백 효과 및 건강한 피부관리에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요. 또한 다량 함유된 비타민E 와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성분들로 하여금 피부의 주름을 개선시키고 피부노화를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골드키위의 다양한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효능정보들이 골드키위를 건강하고 맛있게 드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