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카는 벼본 화목과에 속하는 듀럼밀을 조기에 수확한 곡물이라고 하며 시리아나 요르단, 레바논 등의 중동지역이 원산지라고 합니다. 지중해 연안 요리와 북아메리카 지역에 큰 영향을 끼친 식재료라고 알려진 프리카는 밥에 첨가하여 먹을 수 있으며 쿠스쿠스, 필라프 등의 요리재료로 많이 이용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프리카에 풍부한 식이섬유와 여러 미네랄 성분들로 몸에 유익한 효능 또한 다양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 프리카에는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할게요.



프리카의 5가지 효능





1. 변비개선


프리카에는 현미에 비해 무려 3배가 넘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배변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대장질환예방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도 장의 전반적인 건강관리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프리카에는 저항성전분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이 장내 유해물질과 염증의 생성을 억제하여 대장관련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3. 당뇨개선


프리카는 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에서 증가하는 혈당지수를 뜻하는 GI지수가 낮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4. 다이어트


프리카는 녹색의 덜 여문 상태에서 수확하기 때문에 일반 곡물에서는 잘 볼 수 없는 엽록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슘과 아연, 마그네슘 등의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서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식이섬유는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이 쉽게 생성되게 도와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5. 눈건강


프리카에는 눈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루테인을 비롯해 제아잔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시력을 보호하고 눈기능 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장시간 TV나 스마트폰, 모니터를 봄으로써 발생하기 쉬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이로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프리카 먹는법


프리카는 낟알이 거칠고 딱딱하기 때문에 밥에 넣어서 먹을 때는 미지근한 물에서 약 2~3시간 가량을 불려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견과류와 바나나, 플레인요구르트 등과 함께 갈아서 주스의 형태로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이상으로 프리카의 여러 효능들과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프리카를 건강하게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