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누카꿀은 뉴질랜드에서 자생하는 마누카라는 야생 관목에서 채집되는 꿀입니다. 검은 빛깔과 유칼립투스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인 마누카꿀은 일반 꿀에 비해 천연항균물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항생 및 염증제거작용에 특히 뛰어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외에도 마누카꿀에는 체내 유익한 효능들이 여러가지로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뉴질랜드의 대표적인 특산물이라고 알려진 마누카꿀에 대한 대표적인 효능 7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마누카꿀의 7가지 효능





1. 항균작용


마누카꿀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한다면 항균작용이라고 하는데요. 마누카꿀 속에 다량 함유된 천연항균물질로 체내 유해한 여러 염증 및 독소를 없애주는 작용으로 염증성 질환들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면역력강화


마누카꿀의 뛰어난 항균작용으로 인해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온도 변화로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나 기운이 급감하는 추운 겨울철에 섭취하면 면역력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피로회복


마누카꿀의 과당이 체내 흡수되는 과정에서 에너지 생성을 촉진하고 기력을 보충하여 피로를 빠르게 회복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마누카꿀에 함유된 여러 미네랄 성분들 역시 지친 피로를 풀어주고 기력보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노화방지


마누카꿀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노화의 주요 요인이라고 알려진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재생을 촉진하여 노화를 방지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숙취해소


마누카꿀에 함유된 다량의 당분이 알코올의 빠른 분해를 도와 과음으로 인한 숙취를 해소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당분은 알코올로 인해 손상된 간세포의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6. 위장건강


마누카꿀의 뛰어난 살균작용으로 위와 장의 건강을 위헙하는 헬리코박터균 및 포도상구균 등의 세균들을 없애주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하여 위와 장의 전체적인 건강 증진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피부건강


마누카꿀의 강력한 살균작용으로 피부의 여러 독소 및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고 전체적인 피부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플로보노이드 및 여러 비타민 성분들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피부노화방지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마누카꿀 구입시 참고사항


마누카꿀을 구입하실 때는 겉면에 표기되어 있는 UMF 및 MGO 등급에 따라 구입하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이 UMF, MGO 등급은 항균 및 살균작용의 등급이라고 합니다. 이 두 가지의 등급이 높을수록 항균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가격 역시 비싸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마누카꿀의 여러 효능 참고사항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