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퀴노아 효능 9가지 알려드려요

제너드 2017. 11. 19. 16:35

퀴노아는 비름과 명아주속의 작물이며 남아메리카의 안데스산맥 고원지역에서 재배되며 고대 잉카문명 시대 이전부터 아마란스와 함께 중요한 식용작물로 재배되어 왔습니다. '모든 곡식의 어머니'라는 고대 잉카어에서 유래된 퀴노아는 탁월한 영양성분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슈퍼푸드로 알려진 곡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슈퍼푸드 퀴노아의 대표적인 효능 9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퀴노아의 9가지 효능





1. 다이어트


퀴노아는 단백질 및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곡물이라고 합니다. 또한 풍부하게 함유된 여러 미네랄 성분 및 메신, 메티오닌, 아르기닌 등의 필수아미노산 성분의 균형있는 영양공급을 통해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2. 뇌건강


퀴노아에는 등푸른 생선의 대표적인 영양성분이라고 알려진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뇌세포 활성화 및 뇌의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어 뇌건강 및 두뇌발달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3. 노화방지


퀴노아에는 뛰어난 항산화성분인 비타민E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고,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노화방지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퀴노아에 함유된 셀레늄 성분 역시 노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면역력강화


퀴노아에는 인삼의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면역체계 개선을 통한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퀴노아는 큰 일교차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 면역력 증진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뼈건강


퀴노아에는 풍부한 칼슘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의 강화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퀴노아에 들어있는 라이신이라는 아미노산 성분 역시 뼈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혈관건강


퀴노아에 다량 함유된 마그네슘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행을 개선시켜 혈관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마그네슘 성분은 혈압의 조절에도 이로운 작용을 하여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변비개선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고 장운동 활성화에 도움을 주어 장건강 및 변비를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8. 빈혈개선


퀴노아에는 빈혈개선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철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양이 쌀에 비해 무려 20배 정도 되는 수치라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철분 성분이 적혈구의 생성을 촉진하고, 혈액을 통한 산소공급을 개선시키는 작용을 함으로써 빈혈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9. 독소배출


퀴노아에 함유된 셀레늄 성분이 체내 유해한 여러 독소 및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시켜주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셀레늄 성분은 미세먼지로 인해 체내 쌓이는 중금속 배출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퀴노아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효능들을 참고하셔서 퀴노아를 건강하게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