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홍시는 떫은 맛이 강한 생감을 자연적이거나 인위적인 방법으로 건조시킨 이후에 말랑말랑해진 감을 말하며 연시나 연감이라고도 합니다. 달콤한 맛이 특징인 홍시는 각종 비타민과 영양성분들이 고루 함유되어 있어서 가을과 겨울철 대표적인 영양간식으로 손꼽히는 음식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홍시의 대표적인 효능 7가지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홍시의 7가지 효능





1. 혈액순환


홍시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혈관 내 나트륨 및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시켜 혈액순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홍시에 함유되어 있는 스코폴레틴 성분은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관을 강화시키는 작용을 함으로써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면역력강화


홍시에는 다량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 양이 사과에 비해 무려 10배가 많은 수치라고 합니다.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C가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눈건강


홍시에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A 성분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여 눈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홍시에는 뛰어난 항산화성분이라고 알려진 베타카로틴 성분 역시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눈기능 개선은 물론 시력향상에 도움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숙취해소


홍시에 고루 함유되어 있는 여러 비타민 및 미네랄 성분들이 알코올의 빠른 분해를 돕고, 과음으로 인해 손상된 간의 빠른 회복을 도와 숙취를 해소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홍시에 풍부한 당질 성분이 숙취로 인한 피로회복이나 갈증해소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피로회복


홍시에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당질 및 여러 비타민 성분들이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어 피로를 회복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피부미용


홍시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피부의 잡티 및 기미를 제거하고, 활성산소를 없애주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의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통해 탄력있는 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설사완화


풍부하게 들어있는 타닌 성분이 설사를 멎게 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타닌 성분은 독소를 배출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하여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장의 여러 독소배출에도 도움을 주어 장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뛰어난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홍시 부작용


홍시의 타닌 성분은 설사를 멎게 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지만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변비 증상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홍시에는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에 과다섭취 시 체중이 증가할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홍시의 여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효능들을 참고하셔서 홍시를 건강하게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