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라봉은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운향과에 속하는 만다린계의 귤인데요. 일본에서 청견과 폰캉의 교잡종인 데코폰이라는 품종을 만든 이후에, 이 품종이 제주도에서 재배되어 한라봉이라는 명칭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한라봉의 제철은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는 12월부터 3월까지이며 울퉁불퉁한 모양과 감귤류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또한 한라봉에는 비타민C 및 각종 유기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 및 감기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외에도 한라봉에는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여러 효능들이 두루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한라봉의 대표적인 효능 7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한라봉의 7가지 효능





1. 피로회복


한라봉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피로를 회복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구연산 성분 역시 신진대사 촉진작용을 통한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면역력강화


다량 들어있는 비타민C는 면역체계를 강화시켜 외부의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일교차가 큰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 면역력 강화를 통한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


한라봉에 풍부하게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인 헤스페리딘이 혈관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시켜 혈액순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헤스페리딘 성분은 모세혈관을 강화시키는데도 큰 도움을 주어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노화방지


한라봉에 다량 들어있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재생을 촉진하여 노화방지에 뛰어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비타민C, 비타민E 성분 역시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통해 노화를 방지하고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장운동


한라봉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펙틴 성분이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장운동이 활성화됨에 따라 배변의 활동 역시 개선되어져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다이어트


한라봉의 칼로리는 100g 기준 약 51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고루 함유된 비타민 및 여러 미네랄 성분들로 하여금 건강하게 체중을 줄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7. 피부미용


한라봉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의 잡티 및 기미 등을 없애주는 작용을 통해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들어있는 비타민E 성분이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노화를 방지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한라봉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정보들을 참고하셔서 한라봉을 건강하게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