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블랙베리 효능 9가지 알아보아요

제너드 2017. 11. 10. 15:34

블랙베리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 딸기과에 속하며 아시아를 비롯한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에 널리 분포하는 베리류입니다. 풍부한 단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블랙베리는 생으로 먹기도 하고, 잼이나 주스, 젤리 등의 가공식품으로도 이용됩니다. 또한 블랙베리는 뛰어난 맛과 함께 안토시아닌 및 루테인, 크산틴, 각종 비타민 성분과 미네랄 성분의 함량으로 약용으로도 뛰어난 효능을 인정받아 대표적인 슈퍼푸드 중 하나로 손꼽히기도 하는데요. 그러면 블랙베리에는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베리의 9가지 효능





1. 눈건강


블랙베리에는 베리류의 가장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해주는데 도움을 주어 눈건강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블랙베리에는 눈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 비타민A 및 루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눈기능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노화방지


블랙베리에 다량 함유된 안토시아닌, 비타민E 등의 강력한 항산화성분들로 하여금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재생을 촉진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블랙베리에는 비타민C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노화를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면역력강화


블랙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체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블랙베리는 아침과 밤의 큰 기온차이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나 추운 겨울철의 면역력을 증진시켜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성인병예방


블랙베리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및 여러 항산화성분들이 혈관 내 노폐물 및 독소를 배출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액의 원활한 흐름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액순환 및 혈관건강이 개선되어짐에 따라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당뇨와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피로회복


블랙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작용으로 피로를 회복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풍부한 안토시아닌 및 폴리페놀 성분들이 피로를 회복하는데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6. 전립선건강


블랙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여러 항산화성분들이 전립선의 건강증진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블랙베리를 섭취하게 되면 혈류의 흐름이 개선되어지는 작용 뿐만 아니라 혈관의 확장에도 이로운 작용을 하여 남성분들의 정력강화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피부미용


블랙베리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고, 멜라닌색소의 침착을 억제하여 피부미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및 비타민E 등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노화방지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갱년기증상개선


블랙베리에 함유된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리그난 성분으로 하여금 에스트로겐의 분비 저하로 인한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표적인 갱년기 증상인 안면홍조, 불면증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9. 다이어트


블랙베리의 칼로리는 100g 기준 약 43칼로리로 낮은 칼로리인데 반해, 식이섬유의 함유량이 많아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블랙베리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이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고, 지방의 연소를 촉진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블랙베리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블랙베리를 건강하게 드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