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성초는 쌍떡잎식물 후추목 삼백초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며, 잎이 메밀의 잎과 비슷하여 약모밀이라고도 불립니다. 어성초의 이름 명칭부터 잎에서 생선 비린내가 난다고 하여 붙여진 만큼 특유의 비린 향과 맛이 있기 때문에 생으로 먹기 보다는 주로 가공하여 섭취를 하는데요. 어성초를 주재료로 하는 어성초차, 어성초 발효액 그리고 어성초을 이용해 술을 담궈먹기도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어성초의 뛰어난 효능으로 화장품이나 샴푸, 비누 등의 재료로 쓰이기도 하는데요. 그러면 어성초에는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성초의 7가지 효능





1. 염증제거


어성초의 탁월한 해독작용으로 체내 유해한 여러 염증 및 노폐물을 없애주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어성초는 미세먼지로 인해 체내 쌓여있는 여러 유해물질과 중금속을 배출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피부건강


어성초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쿠에르치트린 성분이 항균 및 소염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 피부의 잡티, 여드름, 각종 피부트러블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어성초의 이러한 뛰어난 염증제거효과로 인해 아토피 및 피부염 등의 피부질환들의 증상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


어성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미네랄 성분인 칼륨이 혈관 내 쌓여있는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시켜주고,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혈액순환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액순환이 개선되어지고 나트륨 성분이 배출되어짐에 따라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의 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두피건강


어성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쿠에르치트린 성분이 두피의 모세혈관을 확장시켜주고 두피 내 염증 및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어 두피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두피건강이 좋아짐에 따라 탈모의 증상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이뇨작용


어성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소변의 배출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이뇨작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쿠에르치트린 성분의 뛰어난 염증제거효과로 방광염이나 요도염 등의 염증성 질환들을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장건강


어성초의 뛰어난 항균작용으로 장내 유해한 여러 독소 및 노폐물 배출을 도와 장건강 및 장기능 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어성초는 장기능 개선 뿐만 아니라 장운동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어 변비를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7. 기관지건강


어성초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쿠에르치트린 등의 항염증 성분들로 하여금 기관지 내 염증을 제거하고, 폐기능을 강화시켜 기관지건강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기관지 건강이 증진됨에 따라 기침이나 가래의 진정작용은 물론 천식의 증상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성초 부작용


어성초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분들은 주의하셔서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기능이 약한 분들도 어성초를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배탈이나 설사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햐셔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어성초의 여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효능들을 참고하셔서 어성초를 건강하게 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