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근 몇 년 사이 헐리우드에서 가장 떠오르는 남자 배우라고 한다면 티모시 샬라메를 꼽을 수 있을 텐데요. <듄>과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레이디 버드> 등의 여러 영화들에 출연하며, 자신만의 독보적인 개성을 드러냄으로써 헐리우드 차세대 대세 배우로서 존재감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하반기에는 <듄 : 파트2>와 <윙카> 등의 여러 영화들도 개봉 대기 중이어서 본인만의 입지를 한 번 더 탄탄히 다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티모시 샬라메에 관련된 여러 인물 정보에 대해 대략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모시 샬라메 인물 정보

 

 

 

 

티모시 샬라메는 1995년 12월 27일 뉴욕 맨해튼에서 출생하였으며, 본명이 티모테 핼 샬라메라고 합니다. 아버지인 마크 샬라메는 프랑스 출신으로 유니세프에서 프랑스어 출판을 관리 및 감독하고 있다고 하며, 어머니 니콜 플렌더는 미국 출신으로 예일대를 졸업한 뒤 부동산 중개 관련 업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머니인 니콜 플렌더는 한 때 브로드웨이에서 댄서 일을 했다고 하며, 어머니 쪽의 여러 친척들은 문화예술계 다방면의 직업에 종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티모시 샬라메의 배우로서의 특출한 재능도 어머니 가족들의 예술적인 재능을 물려받은 것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티모시 샬라메는 뉴욕의 헬스키친과 프랑스의 르샹봉 쉬르리뇽을 오가며 어린 시절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어린 시절에는 축구선수가 되는 것을 꿈꿨지만 연기에 대한 강한 열망이 생기면서 공연예술 계통인 피오렐로 라과디아 고등학교에 진학하였다고 합니다. 언론 인터뷰에서 밝힌 내용에 의하면 고등학교 재학 시절이 훌륭한 선생님들에게 좋은 가르침을 많이 받은 시기이며, 연기를 인식하게 된 전환점 시기였다고 합니다. 이후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문화인류학과에 재학하였으며, 더 체계적인 연기 공부를 위해 뉴욕 대학교 갤러틴 개별연구대학으로 옮겨 배움을 지속했다고 합니다.

 

 

 

 

티모시 샬라메는 2008년 광고 출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단편 영화에 출연을 하며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하였다고 하는데요. 이후 다양한 TV 시리즈와 상업영화의 조연으로 출연하며, 서서히 이름을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2014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인터스텔라>에서 매튜 맥커너히가 연기한 쿠퍼 역의 아들로 출연하면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하지만 <인터스텔라>에서 자신이 촬영한 분량에 비해 많은 장면이 삭제된 것을 확인하고, 이에 실망해 울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15년에는 톰 홀랜드가 주연한 스파이더맨 시리즈에서도 오디션을 봤었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오디션 마지막 단계까지 올라가 여러 배우들과 경합을 벌였지만, 최종적으로 떨어졌다고 합니다.

 

 

 

 

티모시 샬라메가 본격적인 두각을 나타낸 건 2017년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에서 주인공 엘리오 펄먼을 연기한 이후라고 볼 수 있는데요. 선댄스 영화제에서 먼저 공개한 뒤 평론가들에게 극찬을 받고, 이후에 각종 영화제와 비평가협회에서 약 20개가 넘는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게 됩니다. 그리고 뉴욕 타임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배우에도 이름을 올렸으며,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도 최연소 남우주연상 노미네이트가 되는 등의 큰 존재감을 드러내게 되는데요. 그리고 그 해 개봉한 <레이디 버드>에서도 연기 호평을 받으며, 헐리우드 대세 배우로서의 입지를 확실히 다지게 됩니다.

 

 

 

 

이후 티모시 샬라메는 <듄>과 <작은 아씨들>, <돈 룩 업>, <더 프렌치 디스패치>등의 여러 영화들에 출연을 하며, 헐리우드의 떠오르는 신성에서 대표 배우로써 확실하게 자리매김하게 되는데요. 특히 함께 한 감독들이 드니 빌뇌브, 웨스 앤더슨, 아담 맥케이, 그레타 거윅 등의 자신만의 독창적인 연출력을 인정받는 감독들이어서, 현시대 명감독들이 사랑하는 배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차기작 정보에도 <듄 : 파트2>, <윙카> 등을 포함한 쟁쟁한 영화들이 많이 있어서 앞으로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배우입니다. 아울러 티모시 샬라메는 밥 딜런의 전기 영화에도 주연으로 확정되어 현재 제작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밥 딜런은 수많은 명곡들을 만든 싱어송라이터이자, 가수로써 첫 번째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레전드급 뮤지션인데요. 티모시 샬라메가 어떤 식으로 밥 딜런을 연기해 냈을지도 매우 기대가 됩니다.

 


 

이상 티모시 샬라메에 관련된 여러 인물 정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재미있는 시간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