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손을 씻는 용도 뿐만 아니라 청결을 위해 사용되는 비누는 생활에 꼭 필요한 물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너무 보관하여 방치할 경우 비누에 포함된 기타 첨가성분의 변형이 있으므로 몸을 씻는 용도로는 부적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오래된 비누를 그냥 버리는 것 보다는 폐기하지 않고 생활 속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래된 비누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된 비누 활용법

 

 

 

 

1. 청소 용도로 사용

 

오래된 비누를 활용하는 첫 번째 방법은 청소 용도로 사용하는 것인데요. 특히 화장실이나 변기와 같이 쓰는 욕실에 비누를 활용해 청소하게 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향이 좋은 비누일 경우 스타킹에 담아 양변기 물통 속에 넣어두면 욕실에서 향긋한 비누향이 나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기 애매한 양의 자투리 비누가 있다면 비누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물비누로 만들어서 화장실 및 욕실 청소를 할 때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얻게 된다고 합니다.

 

 

 

 

2. 김 서림 방지

 

욕실 혹은 화장실에 따뜻한 물을 사용하면 거울에 김이 서려서 불편할 때가 있는데요. 이때 거울에 비누를 골고루 문질러주고, 마른 수건이나 헝겊으로 닦아주게 되면 거울 표면에 얇은 막이 생기는 코팅 효과를 내면서 김서림을 방지하는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3. 방향제

 

사용하지 않는 비누를 활용하는 두 번째 방법은 방향제로써 활용하는 것입니다. 오래되거나, 남게 된 자투리 비누를 잘 건조시킨 이후 망이너 거즈 등에 감싸서 신발장 및 옷장, 서랍장 등에 넣어두면 퀴퀴한 냄새와 여러 잡냄새들을 제거하는 방향제로써 뛰어난 효과를 얻게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싱크대 배수구에 악취가 날 경우엔 자투리 비누를 싱크대 배수구에 넣어두면 비누가 자연스럽게 녹으면서 배수구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균열 흠집 제거

 

벽에 생긴 균열이나 흠집, 스크레치 등을 제거하는데도 남는 비누를 활용해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갈라지고 구멍이 난 부분에 비누를 문질러서 채워주고, 삐져나온 부분을 손으로 다듬어 주게 되면 흠집들이 어느 정도 제거됨과 동시에 메워지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균열을 메꾸려고 사용하는 비누는 벽면과 비슷한 색깔의 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해충 퇴치

 

집안에 밀폐된 곳이나 습기가 많은 곳에는 해충들이 생겨 불편함을 겪을 때가 많습니다. 이때 오래되거나 남는 자투리 비누를 모아서 해충들이 많이 생기는 지점에 놔둔다면 비누향으로 해충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울러 벌레에 물려서 가려울 때 비누를 발라주면 가려움을 가라앉혀 주는데 효과적인 작용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상 오래된 비누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