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눈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신체기관 중의 하나인데요. 하지만 장시간 TV 시청과 오랜 시간 동안 모니터를 봄으로써 눈이 피로해지고 시력이 저하되기 쉽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으로 눈건강을 위협하는 가장 큰 요인이 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눈이 건조해지고 피로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건강한 식습관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여러 과일들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눈에 좋은 7가지 과일





1. 블루베리


첫 번째 소개시켜 드릴 과일은 바로 블루베리인데요. 타임지가 선정한 대표적인 슈퍼푸드인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망막의 기능 저하를 억제하는 작용을 통해 눈건강 증진 및 여러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토마토


두 번째 소개시켜 드릴 과일은 대표적인 과채류인 토마토입니다. 다량 함유된 비타민A 및 라이코펜 눈의 피로와 건조를 막아주고, 시신경의 손상을 막아주는 작용을 통해 눈건강 향상 및 야맹증 등의 안구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과일이라고 하네요.







3. 아로니아


킹스베리라고도 불리는 아로니아는 베리류의 열매 중에서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풍부한 안토시아닌 성분이 망막에 존재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4. 키위


네 번째 소개시켜 드릴 눈에 좋은 과일은 바로 키위인데요. 키위에 풍부하게 함유된 루테인을 비롯한 여러 비타민 성분들이 망막의 건강 유지는 물론 시력을 보호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눈기능 개선 효과 및 눈건강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5. 딸기


레드푸드의 대표적인 과일이라고 할 수 있는 딸기 역시 눈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안토시아닌 뿐만 아니라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것은 물론 눈의 노화를 억제하는 작용으로 안구건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귤


귤은 겨울철 비타민의 보고라고 불릴 정도로 비타민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풍부한 비타민C 성분으로 하여금 눈에 풍부한 영양공급과 시력개선 효과로 건강한 눈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7. 포도


마지막으로 소개시켜 드릴 과일은 바로 포도인데요. 뛰어난 영양성분으로 신이 내린 과일이라는 별칭이 있는 포도에는 베리류의 대표적인 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눈기능 개선 및 안구건조증, 백내장 등의 여러 안구질환예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눈건강에 효과적인 도움을 주는 여러 과일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