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콤부차는 홍차버섯을 배시켜 찻물에 넣은 후 발효시켜 만든 차를 말하는데요.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매일 마셨던 음료라고 합니다. 콤부차는 발효과정을 거치면서 다량의 유산균이 만들어지며 체내 유익한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콤부차의 대표적인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콤부차의 9가지 효능





1. 위장건강


콤부차는 발효 과정을 통해 다량의 프로바이오틱스를 생성시키는데, 이 성분이 위점막을 보호하고,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작용 및 장내 유익균 증식에 뛰어난 작용을 하여 위와 장의 전반적인 건강관리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2. 혈관건강증진


콤부차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혈관 세포벽의 재생을 촉진시키는 작용 뿐만 아니라 유해한 콜레스레롤인 LDL의 배출을 도와 혈관건강향상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동맥경화와 고혈압, 고지혈증 등의 각종 혈관계 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는군요.






3. 항산화작용


콤부차에 다량 함유된 베타카로틴을 비롯한 폴리페놀, 비타민C 등의 여러 성분들이 세포막의 재생을 돕고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세포 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작용에도 뛰어나다고 해요. 





4. 독소배출


콤부차에 함유된 글루크론산이라는 성분이 체내 쌓여있는 독소를 배출하고 해독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하며, 특히 최근 건강을 위협하는 큰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로 인해 체내 유입되는 각종 유해물질을 배출시키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5. 피로회복


풍부한 비타민C 성분과 각종 유기산 성분들이 피로를 촉진시키는 젖산의 분해를 돕고, 몸 안의 에너지를 생성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기력회복 및 피로를 회복시키는데도 탁월하다고 하네요.






6. 기관지건강


콤부차에 들어있는 테오필린이라는 성분이 폐기능을 강화하고 호흡기 및 기관지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천식 및 각종 기관지질환의 증상개선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는군요.






7. 면역력강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E 등의 여러 항산화성분들을 비롯하여 풍부한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외부에서 유입된 바이러스와 세균을 없애주는 작용을 함으로써 체내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세트산과 글루크론산 성분이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여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8. 피부미용


풍부한 폴리페놀과 여러 비타민 성분들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의 주름 개선을 통한 매끈하고 탄력있는 피부관리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9. 다이어트


콤부차에 함유된 각종 유기산 성분들이 체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작용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 및 비만을 방지하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콤부차 부작용


콤부차에는 이렇듯 여러 효능들이 있긴 하지만 주의해야할 부작용 또한 있다고 하는데요. 발효되는 과정에서 소량이지만 알코올이 생성되기 때문에 임산부와 어린이는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콤부차의 다양한 효능들과 섭취 시 주의해야할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정보들을 참고하셔서 콤부차를 건강하게 드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