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달맞이꽃은 도금양목 바늘꽃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인데요. 원산지가 남아메리카 칠레인 귀화식물로 우리나라 전국각지에 분포하고 있으며 주로 길가나 물가, 빈터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달맞이꽃은 차로 먹기도 하고 뿌리는 약재로 많이 쓰인다고 하는데요.


특히 예로부터 북아메리카 원주민들은 달맞이꽃을 피부염이나 종기를 치료하는 약초로 많이 이용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면 달맞이꽃의 효능에는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맞이꽃의 6가지 효능





1. 심혈관질환예방


달맞이꽃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유해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돕고, 혈관 내 혈전의 생성을 억제시켜 혈관건강에 이로운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혈행이 개선됨에 따라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의 각종 심혈관질환들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노화방지


달맞이꽃에 함유된 프로스타글라딘이라는 성분이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함에 따라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피부건강


풍부한 감마리놀렌산 성분이 피부 속 염증과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서 건강한 피부를 관리하는데 효과가 크다고 하는데요. 아토피를 비롯한 피부염 등의 여러 피부질환들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4. 비만예방


달맞이꽃을 달인 물이나 차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달맞이꽃에 함유된 프로스타글라딘 성분이 지방의 소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함으로써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5. 면역력강화


달맞이꽃의 여러 영양성분들이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개선시키는 작용을 함에 따라 외부에서 들어오는 세균이나 각종 바이러스 등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6. 여성건강


달맞이꽃의 여성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여성 호르몬을 조절해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의 경감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달맞이꽃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위에 소개된 여러 내용들을 참고하셔서 달맞이꽃을 건강하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