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연잎차 효능 7가지 알아보아요

제너드 2017. 10. 23. 13:21

연잎차는 연의 어린 잎에 열처리를 가한 후에 차로 가공한 것으로 대표적인 사찰음식으로 꼽히는 차입니다. 연잎의 은은한 향과 맛이 잘 살아있는 연잎차는 갖가지 영양성분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렇게 뛰어난 효능으로 인해 약용으로도 많이 음용하는 차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연잎차에는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잎차의 7가지 효능





1. 혈관건강


연잎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및 비타민C 등의 항산화성분들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관 내 뭉쳐진 혈액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어 혈관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연잎에는 인삼의 대표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2. 노화예방


연잎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및 플라보노이드 등의 각종 항산화성분들로 하여금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재생에 도움을 주게 되어 노화를 예방하고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이런 항산화성분들은 피부노화를 예방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빈혈개선


연잎에는 빈혈증상을 개선하는데 이로운 작용을 하는 무기질 성분인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풍부한 철분으로 혈액을 통한 체내 산소공급을 개선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연잎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빈혈의 증상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심신안정


연잎차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신경을 이완시켜 심신은 안정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연잎차는 숙면을 취하는데도 도움이 되어 불면증을 개선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이뇨작용


연잎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으로 인해 체내 유해한 노폐물 및 독소를 외부로 배출시켜주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어 몸이 붓는 증상이나 부종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연잎차를 꾸준히 마시면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 배출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뇌건강


연잎차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 성분으로 뇌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뇌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뇌를 건강하게 하는데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레시틴 성분은 뇌의 인지능력 및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어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숙취해소


과음한 다음날 숙취를 빠르게 해소하는데 연잎차를 마셔주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연잎차는 갈증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숙취로 인한 갈증을 해소하는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연잎차의 여러 효능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위에 소개된 내용들이 연잎차를 건강하게 드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