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 주 7월 28일 넷플릭스에서 <D.P 시즌2>가 공개되어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번 달 8월부터도 다채로운 소재로 제작되는 기대작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어서 많은 기대감을 갖게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하반기에 공개될 작품들은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들이 상당수여서 웹툰과의 싱크로율을 확인해보면서 드라마를 감상해보는 것도 또 다른 관전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올해 하반기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라인업 정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하반기 라인업

 

 

 

 

1. 마스크걸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마스크걸>이 8월 18일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총 7부작으로 구성된 마스크걸은 평범한 직장인이자 심한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김모미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밤마다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고 합니다. 마스크걸 이야기 구성에서는 세 명의 김모미가 출연을 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고현정과 나나, 그리고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신예 배우가 세 명의 김모미 역을 각각 맡게 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안재홍과 염혜란 등의 개성 넘치는 연기를 펼치는 배우들이 드라마 속 비중있는 역할을 소화하며 극의 재미를 더해줄 예정이라고 합니다.

 

 

 

 

2. 너의 시간 속으로

 

대만의 인기 드라마 <상견니>를 원작으로 하여 리메이크되는 <너의 시간 속으로>가 3분기 중 스트리밍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드라마의 주요 스토리는 1년 전 세상을 떠난 남자친구를 그리워하던 준희가 운명처럼 1998년으로 돌아가 남자친구와 똑같이 생긴 시헌을 만나며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주요 시놉시스에서도 알 수 있듯이 시간을 이동하여 일어나는 일들을 그리는 타임슬립 로맨스물이며, 총 12부작으로 편성되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안효섭과 전여빈, 강훈 등의 여러 배우들이 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상견니는 특유의 아련하고 풋풋한 감성으로 국내에서도 팬층이 많은데요. 원작 특유의 감성이 리메이크되는 작품에서도 잘 표현된다면 원작 팬 뿐만 아니라 작품을 처음 접하는 분들도 작품 특유의 아련하고 달달한 느낌을 받게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3. 도적 : 칼의 소리

 

액션 활극인 <도적 : 칼의 소리>는 올해 3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제강점기, 무법천지의 땅 간도에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이들이 모여 조선인의 터전을 지키고자 하나가 되어 벌이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김남길과 서현, 유재명, 이호정, 이현욱 등의 여러 배우들이 드라마 속 각각의 캐릭터들을 연기하였다고 합니다.

반응형

드라마 서사 진행의 중심인 김남길은 모든 것을 버리고 간도로 오게 된 일본군 출신 도적 이윤 역을 맡았고, 서현은 정체를 감춘 채 살아가는 조선총독부 철도국 과장 남희신 역을 각각 맡는다고 합니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과 스틸 사진을 보면 김지운 감독이 연출한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과 분위기가 비슷한 지점이 많아, 영화 놈놈놈 특유의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더욱 재미있는 시청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4. 이두나!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로맨틱 드라마 <이두나!>는 4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화려한 K-POP 아이돌 시절을 뒤로 하고 은퇴한 두나가 평범한 대학생 원준을 셰어하우스에서 만나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두나는 섬세한 감정 묘사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는 민송아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되었으며, 총 9부작으로 편성되어 스트리밍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수와 배우 등의 여러 분야에서 걸출한 활약을 하고 있는 수지가 이두나를 연기하며, <나의 나라>, <커피프렌즈> 등의 작품에 출연한 양세종이 이원준 역을 분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출은 <사랑의 불시착>, <로맨스는 별책부록> 등의 드라마를 연출한 이정효 감독이 맡았다고 합니다.

 

 

 

 

5. 경성크리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경성크리처>도 2023년 하반기 라인업 중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경성크리처>는 1945년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봄, 생존만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인간의 욕망과 탐욕으로 탄생한 괴물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총 10부작으로 편성될 예정이며, 박서준과 한소희, 수현, 김해숙, 위하준, 조한철 등의 여러 배우들이 출연한다고 합니다. 경성크리처는 괴수와 시대극, 스릴러, 액션 등의 다양한 장르적 요소가 잘 혼용되어 제작된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대규모 세트 제작과 특수촬영, VFX기술 등으로 제작비가 500억에 이른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넷플릭스에서 심혈을 기울여 제작하고 있다는 것을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경성크리처는 드라마가 공개되기 전 이미 시즌2 제작이 확정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6. 스위트홈 시즌2

 

2020년 12월에 공개되어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는 스위트홈이 두 번째 시즌으로 올 4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즌 2에서는 그린홈을 떠나 새로운 터전에서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현수와 그린홈의 생존자들이 또 다른 존재를 마주하게 되면서 겪게 되는 미스테리한 일들을 그리게 된다고 하는데요. 시즌2와 함께 시즌3까지 동시 제작되었다고 하며, 시즌2는 올해 4분기에, 시즌3는 내년 상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위트홈 시즌2에서는 전 시즌에서 출연한 송강, 이진욱, 이시영, 박규영, 고민시 등의 여러 배우들이 출연을 하며, 유오성과 오정세, 김무열, 진영 등의 뛰어난 연기력을 갖춘 배우들이 새롭게 합류했다고 합니다.

 


 

이상 2023년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하반기 라인업 정보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정보들로 즐거운 드라마 시청 되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