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식빵은 상자 모양을 하고 있으며, 꼭대기를 자연스럽게 부풀려 만든 빵인데요. 그냥 먹기도 하지만, 주로 토스트나 샌드위치 등의 형태로 많이 먹는 빵입니다. 이러한 식빵의 유통기한은 보통 3일 정도이며, 실제 먹을 수 있는 기간은 약 20일 정도라고 하는데요. 먹을 수 있는 시기가 지난 식빵은 눅눅해지고, 딱딱하게 굳어지며, 변질되기 때문에 폐기해야 하지만, 버리지 않고 생활 속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을 활용하는데 도움이 될 여러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식빵 활용법

 

 

 

 

1. 냉장고 탈취 효과

 

유통기한이 지나 먹을 수 없게 된 식빵을 활용하는 첫 번째 방법은 냉장고 안의 냄새를 제거하는 탈취제로써의 용도입니다. 냉장고는 많은 식재료들과 요리들을 보관하여 냄새가 섞이기 때문에 역한 냄새가 날 때가 있습니다. 식빵을 약간 탈 정도로 굽게 되면 탄소 성분이 두드러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탄 식빵을 호일로 감싸고 이쑤시개로 구멍을 뚫어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구멍 사이로 악취를 빨아들여서 냉장고 내부 역한 냄새를 줄이는 탈취제로써 좋은 효과를 발휘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호일에 감싸 구멍을 낸 식빵을 신발장에 넣어두는 것 역시 신발장 내부 냄새를 제거하는 탈취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기름기 제거

 

버려야 하는 식빵을 활용할 수 있는 두 번째 방법은 기름기 제거입니다. 전자레인지에 식빵을 10초 정도 돌리면 딱딱해져 있던 상태가 다시 말랑말랑한 상태로 변하게 되는데요. 이런 상태로 기름기가 많은 가스레인지 주변이나 싱크대 등을 닦아주면 식빵 표면 사이로 기름기가 스며들어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기름기가 많은 프라이팬이나 식기 등을 닦아낼 때도 식빵을 이용한다면 기름기가 식빵에 스며들면서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 미세한 유리 파편 조각 제거

 

유리로 만들어진 식기나 용품들이 깨졌을 때 남게 되는 유리 파편들은 눈에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깨끗히 청소하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럴 때 식빵을 이용해 문지르게 되면 식빵 사이사이에 미세한 유리 파편 조각들이 촘촘히 박히게 되면서 수월하고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4. 창틀 먼지 제거

 

창틀 구석에 있는 먼지를 깔끔히 닦아낼 때도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을 이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식빵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창틀을 문지르게 되면 먼지들이 식빵에 묻어서 제거가 쉽다고 합니다. 또한 먼지 뿐만 아니라 청소하기 힘든 창틀의 때도 손쉽게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그 외 활용 방법

 

과자를 먹고 남은 것을 보관하면 원래의 바삭바삭한 식감은 없어지고 눅눅해지게 되는데요. 과자 봉지 속에 식빵 한 조각을 넣어두면, 식빵이 과자 봉지 내부 습기를 모두 흡수하여 바삭한 원래의 식감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설탕을 보관할 때도 오랜 시간이 지나면 설탕이 굳어지고 뭉쳐져 사용하기 곤란할 때가 있는데요. 이때 설탕을 담아 둔 용기에 식빵 조각을 넣어두면, 용기 내부의 습기를 흡수시키는 효과로 설탕이 굳고 뭉쳐지는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유통기한이 지난 식빵을 활용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좋은 일이 가득한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