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는 구강과 식도를 통해 들어온 음식물을 소화하는 작용을 하는 우리 몸에 가장 중요한 기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불규칙적인 식사와 더불어 자극적인 음식, 과도한 인스턴트 섭취, 음주 등으로 위에 손상이 오게 되면 소화불량이나 복부팽만 그리고 위염이나 위궤양 등의 여러 위질환들을 초래하게 되는데요.


그렇기에 평소 건강한 음식관리로 위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위에 좋은 작용을 하는 다양한 차들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좋은 5가지 차





1. 민들레차


첫 번째 소개시켜 드릴 위건강에 좋은 차는 바로 민들레차인데요. 소화기관 계통의 질병을 치료하는 약재로도 많이 쓰이는 민들레를 차로 해서 꾸준히 마시게 되면 위의 점막을 보호하는 작용 뿐만 아니라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은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진피차


귤의 껍질을 말하는 진피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위액의 분비를 촉진해 소화를 돕고 위의 전반적인 건강증진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특히 진피는 잦은 트림과 더불어 속이 더부룩한 증상을 개선하는데 뛰어나다고 하네요.





3. 쑥차


쑥의 특유의 독특한 향을 내는 시네올이라고 하는 정유 성분 때문인데, 이 성분이 위액 분비를 원활히 해주는 효과로 위건강증진 및 소화작용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쑥의 엽록소는 궤양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좋은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생강차


생강은 예로부터 위건강을 위한 약재로도 많이 쓰여져 왔다고 하는데요. 이는 생강에 함유되어 있는 쇼가올과 디아스티아제라는 성분이 소화액 분비를 돕고, 소화작용을 개선하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생강차는 잦은 설사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매실차


뛰어난 알칼리성 음식이라고 잘 알려진 매실은 우리 몸의 독소를 배출하고, 체질을 개선하는데 뛰어나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매실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이 위액 촉진 및 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위의 건강관리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위에 좋은 작용을 하는 다양한 차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도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