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의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많은 분들은 다양한 형태로 광고 배치를 하는데요. 그중 전면광고는 화면을 꽉 차게 나오는 광고의 형태로써, 클릭률이 높을 뿐만 아니라 단가도 높아 수익과 매우 직결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애드센스를 통해 고수익을 올리는 많은 분들이 이 전면광고를 어떤 식으로 활용하는지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된다고 하는 만큼, 그 중요성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면광고는 예전엔 한 번 송출이 되면 일정 시간이 나야 다시 송출되는 방식이었는데요. 그리고 그 송출시간은 따로 선택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작년부터는 게재 빈도를 설정할 수 있게 변경이 되었는데요. 1분부터 시작해 2분, 5분 등의 여러 시간 간격으로 광고를 송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참고해서 활용해 보시면 애드센스 수익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이 부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아래 내용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 전면광고 게재빈도 설정 및 변경 방법

 

 

 

 

먼저 애드센스를 로그인하고, 왼쪽 상단에 보이는 탭을 확인합니다. 그러면 광고라는 탭이 보이실 텐데요. 이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중가 부분을 확인해보면 애드센스가 승인되어 광고가 송출 중인 사이트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이트들의 목록 중 가장 오른쪽에 있는 연필 모양을 클릭해줍니다.

 

 

 

 

클릭을 하면 오른쪽에 광고 설정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광고 설정 아래엔 의도 기반 형식과 인페이지 형식 등의 여러 광고 형태들이 있으며, 그중 오버레이 형식을 클릭합니다.

 

 

 

 

오버레이 형식을 클릭하면 아래 부분에 모바일 전면 광고 게재 빈도를 설정할 수 있는 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면 1분부터 시작해 2분, 5분, 그리고 길게는 1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편의상 1분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게재 빈도를 설정한 뒤엔 아래 부분에 사이트에 적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화면 한가운데 위에 보이는 내용의 탭이 활성화되는데요. 아래 부분에 저장을 눌러주면 모든 설정이 완료가 되며, 설정이 반영되기까지는 최대 1시간 정도가 걸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전면광고의 게재 빈도에 관한 부분은 정답이 없는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어떤 분들은 수익의 최대치를 위해 1분으로 설정하시는 분들도 있으며, 어떤 분들은 가독성과 이탈률에 관한 부분을 고려해 게재 빈도 시간을 늘리는 방식을 선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재 빈도의 설정은 자신이 생각하는 광고 배치 전략에 따라 수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 준비한 내용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소개된 정보가 유용한 정보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