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본문 내에 다양한 광고들을 배치하는데요. 특히 최근엔 CPM의 비중이 커짐에 따라 광고를 어떤 식으로 배치하느냐에 따라 수익이 달라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경을 쓰고 있죠. 이렇게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방법에는 자동광고와 수동광고로 나누어볼 수 있는데요. 자동광고를 설정한 이후 광고수를 세부 조정해 자동 송출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본문 내 직접 원하는 부분에 수동광고를 넣음으로써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인아티클 광고 같은 경우엔 기사와 콘텐츠 페이지에 게재할 시 훨씬 더 효과적으로 송출되고, 수익에도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죠. 오늘 시간엔 티스토리 본문에 인아티클광고를 수동으로 넣는 방법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인아티클 광고 생성

 

 

 

수동광고는 디스플레이광고, 인피드광고, 인아티클광고, 멀티플렉스광고 등의 광고 단위를 만들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광고 설정을 위해서 먼저 애드센스사이트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이 된 후 왼쪽 상단에 있는 광고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오른쪽 광고 단위 기준에 4가지 형태의 광고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인아티클광고를 클릭해주면 광고를 만들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 오른쪽 상단 부분에 광고단위이름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아래 보이는 다른 설정값들은 최적화에 맞는 기본값으로 세팅이 되어있지만, 필요에 따라 세부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모든 설정이 끝난 뒤에 아래 보이는 저장 및 코드생성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생성된 HTML코드가 나옴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광고로 생성된 코드는 보안상으로 일부 블러처리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아래 나오는 코드 스니펫 복사를 눌러 전체코드를 복사를 해줍니다. 또는 코드 전체를 드래그한 뒤 Ctrl+C 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분문에 중간광고 넣는 법

 

 

 

생성된 광고코드를 복사한 뒤, 티스토리에 접속합니다. 중간 광고를 넣을 때는 본문을 HTML모드로 전환시켜 직접 광고를 넣는 방법도 있지만, 서식으로 만들어 넣으면 훨씬 더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서식 만들기를 위해 관리 부분 아래에 있는 서식관리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서식쓰기를 눌러줍니다.

 

 

이후 위에 이미지처럼 창이 뜨면 제목란에 자신이 원하는 제목을 넣어주세요. 편의상 인아티클광고라고 제목을 작성하겠습니다. 그리고 아까 전 코드복사 한 것을 붙여넣기하면 되는데요. 기본모드에서 바로 붙여넣기를 하면 송출이 안되므로, HTML모드로 전환시켜 줍니다.

 

 

HTML모드로 바뀐 화면. 여기에 복사한 광고코드를 붙여넣기 해줍니다.

 

 

다시 기본모드로 전환시켜주니, 광고스크립트가 생성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완료버튼을 눌러줍니다.

 

 

서식관리에 인아티클광고가 생성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만들어진 서식을 글쓰기를 할 때마다 활용하면 간단하게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테스트상 글작성을 해보겠습니다. 글을 어느 정도 작성한 이후 광고를 넣고 싶은 지점에 커서를 둡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상단 위에 있는 점 세 개가 있는 부분을 눌러주면 서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서식을 눌러줍니다.

 

 

아까 전 만들어진 인아티클광고 서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서식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본문 사이에 클릭한 서식이 들어가면서 광고스크립트가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HTML방식으로 전환해 보니 글과 글 사이로 광고가 잘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본문에 넣고 싶은 곳에 서식을 넣어주면 됩니다. 다만 광고를 넣었음에도 트래픽이 없을 시 광고가 송출되지 않을 수 있어요. 아울러 본문 사이로 너무 많은 광고를 넣게 되면 가독성을 해칠 수 있고, 수익적인 측면에서도 오히려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이 부분도 잘 고려해 게재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준비해 본 내용은 모두 마칠게요. 소개된 정보가 유익한 내용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