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뇌영양제, 하이큐 포스파티딜세린 징코 800에 대한 내돈내산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미국의 건강기능식품 제조 회사인 엔젯오리진에서 만들었으며, 두뇌 활동을 더욱 뚜렷이 함과 동시에 기억력의 향상을 돕는데 이롭게 작용한다고 하는데요. 부모님의 건강을 위해 샀지만, 저 역시 한 번 먹어보려고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뇌세포는 30대 이후부터 서서히 감퇴하기 시작한다고 하죠. 이렇게 노화에 따라 일어나는 뇌신경세포들이 저하되는 현상은 시간의 흐름에 의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평소 생활습관이 어떤지에 따라서도 감퇴가 빨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제품에는 명칭에서도 알 수 있듯이 뇌 기능 개선에 탁월한 성분이라고 알려진 포스파티딜세린(PS)이 300mg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뇌 인지질의 약 20%를 차지하는 성분 중 하나로, 뇌의 신경세포막에 분포되어 있는데요. 대두에도 함유된 물질로 잘 알려져 있어요.

 

 

◎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및 부작용 확인해볼게요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및 부작용 확인해볼게요

포스파티딜세린은 인산콜린과 디글리세리드가 결합한 물질로, 물과 기름에서 섞이는 가장 대표적인 인지질에 해당되는 물질을 말합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동식물계에 널리 분포하고 있는데

bzit.tistory.com

 

 

 

 

제품의 아래 보이는 부분엔 은행잎추출물과 비타민E도 함유되어 있다고 영어로 표기되어 있는데요. 은행잎추출물은 주성분인 플라보놀배당체의 형태로 36mg, 비타민E는 22mg가량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 두 성분들 모두 판단력과 기억력 등과 같은 인지능력의 향상을 돕고,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해 뇌를 건강하게 하는데 유익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뒷 면에는 제품에 들어간 영양소들의 이름과 포함된 양이 보다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는 걸 확인 가능한데요. 앞서 언급된 성분 이외에도 포도씨유와 아세로라분말, 홍삼분말 등이 첨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그리고 이 제품은 NON-GMO 방식으로 제조되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NON-GMO방식이란 유전자를 변형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종자를 재배한 뒤에 식품을 만들었다는 것을 뜻합니다.

 

 

 

 

한 통 안에 들어간 캡슐은 총 30 캡슐이며, 10 캡슐 단위로 나눠져 있습니다. 표기된 기재정보에 의하면 뇌의 기능 전반을 개선시키는 효능 이외에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의 손상을 막고,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피부보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적갈색의 캡슐은 다른 영양제보다 조금 더 큰 것 같은데요. 영양소들의 함량은 그대로 유지한 채, 크기만 기존의 자사 제품 캡슐 대비 약 33% 정도 감소시켰다고 해요. 물과 함께 복용하면 큰 무리가 없을 듯싶어요. 섭취를 할 때는 1일 2회 정도 복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기재된 복용방법에 따라 앞으로 뇌 건강 관리를 위해서 잘 챙겨 먹어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준비한 내용은 모두 마치도록 할게요. 방문 감사드리고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