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샴푸를 한 이후에 사용하는 린스는 모발에 적당한 기름기를 주면서 건조해진 모발에 정전기가 발생하는 현상을 방지해주며, 머릿결을 윤기있게 유지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효과를 가진 린스는 사용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랜 시간 동안 방치해둔 린스는 버리는 것보다는 생활 속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방법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사용하지 않는 린스를 활용할 수 있는 여러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쓰는 린스 활용법

 

 

 

 

1. 섬유유연제

 

사용하지 않는 린스를 활용하는 첫 번째 방법은 세탁을 할 때 섬유유연제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섬유유연제의 주요 성분은 음이온계 이면활성제인데요. 린스 역시 이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섬유유연제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린스는 이면활성제 이외에도 유성성분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손으로 머리를 쉽게 바르기 위해 점도를 높였는데요. 따라서 린스를 활용할 때는 원래 넣는 섬유유연제 양의 1/3 정도를 뜨거운 물에 잘 풀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물때 제거

 

린스는 욕실과 화장실 내부의 물때를 제거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린스는 뛰어난 세정력을 가지고 있어서, 뜨거운 물에 린스를 조금 섞어서 뿌리게 되면 물때를 깨끗하게 제거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욕실과 화장실 뿐만 아니라 싱크대를 닦을 때나 환기구, 베란다, 복도 등의 물청소를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가구 광택

 

안쓰는 린스를 활용하는 또 하나의 방법은 가구 광택 용도인데요. 린스의 유분기가 광택을 내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가구 광택제 대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코팅된 가구를 닦을 때 린스를 사용하게 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린스향이 가구에 남아서 좋은 향이 나게 하고, 원목 가구에서 발생할 수 있는 꿉꿉한 냄새도 사라지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린스로 가구 광택을 낼 때는 마른 천을 이용해 가구에 쌓인 먼지를 먼저 제거한 후, 마른 천에 린스를 조금 묻혀 닦아주면 된다고 합니다.

 

 

 

 

4. 정전기 방지 효과

 

린스 속 이면활성제와 윤활제 성분으로 하여금 다양한 생활용품에서 유발되는 정전기를 방지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특히 정전기는 의류에서 많이 발생하게 되는데, 따뜻한 물에 린스를 풀어 분무기에 넣고 뿌려주면 정전기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TV나 모니터, 노트북 등의 가전제품들을 닦을 때 린스를 살짝 묻혀 닦아주게 되면 린스 속 성분에 의해 정전기를 방지해주는 작용을 함과 동시에 먼지가 잘 앉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5. 유리 청소

 

거울이나 유리를 닦을 때 린스를 사용하게 되면 얼룩을 잘 지울 뿐만 아니라 코팅막이 형성되면서 먼지가 잘 묻지 않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화장실 거울의 경우 습도가 높아서 김이 서리기 쉬운데요. 이때도 린스를 이용해 닦아주게 되면 린스가 코팅막을 형성하게 되면서 화장실 거울에 생기기 쉬운 김서림을 최소화킬 수 있다고 합니다.

 

 

 

 

6. 안경 김서림 방지

 

안경 착용 시에 겨울철 추운 외부에서 따뜻한 실내로 들어갔을 때 안경에 김이 서려 불편함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린스를 조금 묻혀서 안경을 닦아주면 김이 서리는 현상을 방지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린스를 묻혀서 안경을 닦으면 그냥 닦는 것과 비교해 훨씬 더 깨끗하게 안경을 닦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그 외 활용법

 

줄어든 옷이 있을 경우에 린스를 사용하면 복구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니트나 스웨터 같은 의류는 세탁 방법이 잘못되면 줄어들게 되는데, 이럴 때 린스를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먼저 린스를 미지근한 물에 적당량 풀어서 줄어든 의류들을 15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탈수합니다. 그리고 이 니트를 원하는 크기로 늘려가며 건조해주면 줄어든 옷을 원래의 형태로 복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 린스를 물에 풀어서 분무기에 담아 옷 위에 분사한 후, 칼로 보풀을 살살 밀어내면 보풀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 안쓰는 린스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개된 여러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